google-site-verification=6gOZRPb5ZX5BrRkInqsUPgCnM13YD90_xoT-bVahW0I 나의 해방일지 총정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해방일지 총정리!

방송 정보

by 삼단합체 2022. 5. 29. 19:17

본문

나의 해방일지 총정리!

이번에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견딜 수 없이 촌스러운 삼남매의 약간은 낯간지럽지만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를 그려낸 나의 해방일지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및 몇부작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나의 해방일지는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주연으로 출연하는 드라마로 몇부작인지 궁금하실텐데 총 16부작으로 구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어떻게든 하루를 알차게 살아내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지만 정작 몸은 움직여주지 않고 상황도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 행복하지 않은 인생을 사는 사람의 이야기를 담아낸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부터 보겠습니다.

나의 해방일지 주연 배우

드라마 제목 : 나의 해방일지

방송 채널 : JTBC

첫 방송 : 2022년 4월 9일

몇부작 : 16부작

등장인물 :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연출 : 김석윤

극본 : 박해영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살면서 마음이 편안하고 좋았던 적이 얼마나 있었는지 생각해보면 그렇게 많지 않은데 항상 무언가를 해야한다는 생각에 사로잡혀서 살다 보면 행복이 무엇인지 잘 생각이 나지 않는다.

 

이런게 인생이지 라고 진심으로 느꼈던 적이 있던가? 아주 긴 인생을 살아오면서 그러한 감정을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다면 지지부진하게 살아가는 인생이라면 어떻게 해야 그런 감정을 느낄 수 있을까?

 

시골과 다를 바 없는 경기도의 끝에 위치한 구석에 살고 있는 평범함에 조금 뒤처져 있는 삼남매는 답답함이 한계에 다다를 무렵 각자의 삶에서 해방되기 위하여 움직이기 시작한다.

나의 해방일지 인물관계도

 

나의 해방일지 염창희(이민기)

삼남매의 둘째

 

창희가 무슨 말만 하면 철이 안들었다고 하는데 상대방이 할 말이 없을 정도로 창희가 맞는 말만 하기 떄문이며 더럽게 논리적인 동시에 이성적인 분석을 하는 인물이다.

 

속이 없어 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듣지만 절대 허튼짓은 하지 않는데 이러한 사실을 주변 사람들이 알아주지 못하는게 마음이 아프던 도중 어떠한 사건을 계기로 미련 없이 회사까지 관두게 된다.

 

이 길로 쭉 걸어가도 행복함이라는 것이 보이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고 욕망이라는게 없는 자신의 성품을 인정하고 다른 길을 찾아보기로 한다.

나의 해방일지 염미정(김지원)

삼남매의 막내

 

사랑받을 자신은 없지만 미움 받지 않을 자신은 가득한 미정은 능숙하게 대화를 이끌어나가는 또래에 비하여 타인의 시선을 모으는데 영 재주가 없었다.

 

떄문에 그들과 통하고 유쾌하게 웃는 일은 없었으며 그러한 사람들을 보고 미정은 정말로 행복해서 웃는 것인지 궁금했고 자신의 인생만 이렇게 흘러가는건지 마음이 심란하다.

 

때문에 생각만 해도 좋은 사람 한명만 있다면 행복해질 것 같았기에 그러한 사람을 만들어보기로 하고 도중에 멈추지 말고 주저앉지 않고 인생의 해방의 길을 찾을 것을 다짐한다.

나의 해방일지 구씨(손석구)

외지인

 

하루를 견디는데에 있어서 술 보다 좋은 방법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술을 좋아하는데 마시다 보면 취하고 취하다 보면 하루가 저물기에 이러한 인생도 괜찮겠다고 생각하던 무렵 우울한 기분이 몰려온다.

 

그렇게 조용하게 술만 마시면서 일상을 보내던 와중에 어르신의 딸이 자신을 찾아오게 되고 이 생활에 젖어있어서 더 이상 일어날 기력조차 없고 관계를 이어나갈 생각이 없었던 자신을 끌어낸다.

 

자세히 보니 태생적으로 주목을 받지 못한 무채색 느낌이 나는 것이 사회생활이 힘들어 보이는데 이 여자 끈질겨도 너무나 끈질겨서 포기할 생각이 없어 보이던 와중 구씨도 조금씩 변하게 된다.

나의 해방일지 염기정(이엘)

삼남매의 첫째

 

아침에 눈을 뜨자 마자 궁시렁 거리다가 발등을 찍고 집에 들어오는 도중에 궁시렁 거리다가 무릎을 찍는 기정을 보고 있자면 딴 게 팔자가 아니고 마음가짐이 팔자라는 생각이 든다.

 

나이가 들면 세련되어지면서 배우들 처럼 멋들어지게 살 줄 알았는데 매일 길바닥에서 고생하며 서울로 출퇴근을 하느라고 남들보다 더 빨리 늙어가기만 하는 세상이 야속하다.

 

이렇게 저물어가는 건가 생각을 하던 도중 마지막으로 사랑이라도 해봐야겠다고 생각한 기정은 인생에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하여 마지막 종착지가 될 남자를 물색하기 시작한다.

■ 다른 드라마도 궁금하다면?

 

어게인 마이 라이프 총정리!

어게인 마이 라이프 총정리! 이번에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2회차 인생을 얻게 된 훌륭한 신념을 가지고 있는 열혈 검사의 절대 악 응징기를 그려낸 어게인 마이 라이프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및

jhdsblog.tistory.com

 

 

그린마더스클럽 총정리!

그린마더스클럽 총정리! 이번에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초등 커뮤니티의 민낯을 들어내며 동네 학부모들의 위험한 관계망을 그려낸 그린마더스클럽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및 몇부작인지에 대하

jhdsblog.tistory.com

 

'방송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징크스의 연인 총정리!  (0) 2022.06.18
영화 범죄도시2 줄거리 결말 후기  (0) 2022.06.01
어게인 마이 라이프 총정리!  (0) 2022.05.27
결혼백서 총정리!  (0) 2022.05.25
그린마더스클럽 총정리!  (0) 2022.05.2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